오늘의 묵상

    자기 십자가를 지고, 자기 모든 소유를 버리고/3월 24일(월)
    2025-03-23 15:30:05
    남일출
    조회수   148
    말씀 눅 14:25~35
    설교일 25. 3. 24일(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 치러야 하는 대가 3가지가 오늘 본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것에는 치러야 하는 대가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는 예수님을 누구보다 더 사랑하는 것입니다. 26절입니다.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더욱이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고” 26절에 등장하는 '미움'이라는 단어가 실제로 '미워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이지만 병행 구절에 해당하는 마태복음 1037-38절을 보면 덜 사랑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부모보다 더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는 그가 사랑하게 된 예수님을 이전 것보다 더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 조건입니다.

      두 번째는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입니다. 27절입니다.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듯이 우리도 져야 하는 십자가가 있습니다. 죽음을 각오해야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는 것입니다. 33절입니다. “이와 같이 너희 중의 누구든지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제자가 된다는 것은 세상에 대한 어떤 소유권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직 청지기권만 있을 뿐입니다. 청지기로 산다는 것은 자기의 물질과 명예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제자의 삶입니다.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치러야 하는 조건이 치러야 될 수 있다. 비용을 치러야 제자의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