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

    믿음이 끝까지 견디게 한다/2월 20일(금)
    2026-02-19 12:02:47
    남일출
    조회수   64
    말씀 요 6:60~71
    설교일 26. 2. 20일(금)

      계속해서 오병이어의 기적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먼저 60절을 보면 제자 중 여럿이 듣고 말하되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 한 대어제 새벽 본문에서는 먼저 예수님의 부모를 아는 사람들에게 수군거림이 있었고, 다음에는 유대인들 사이에 다툼이 일어났습니다. 그들의 경험과 지식이 예수님 하신 말씀에 걸려 넘어지게 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가진 지식과 경험으로는 예수님의 말씀이 전혀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본문에는 제자 중에도 이런 현상이 동일하게 일어났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너무 어려웠던 것입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그것은 자신의 지성과 이성으로, 자신의 논리와 경험으로 이해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이성과 지성, 논리와 경험을 넘어선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직 믿음으로만 받아들일 수 있는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믿음이 없으면 넘어지고, 믿음이 없으면 시험에 들고, 믿음이 없으면 낙심하게 됩니다.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장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에 대한 기록입니다. 히브리서 111절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히브리서 113절입니다.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믿음이 있어야 어려움도, 난관도 넘어설 수 있습니다. 믿음이 없으면 넘어지게 됩니다. 믿음이 없으면 실족하게 됩니다.

      예수님은 믿음이 없는 성도의 삶의 결말이 어떠할 것인지를 알려 주셨습니다. 먼저 66절입니다. “그때부터 그의 제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떠나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믿음 없는 신앙은 결국 예수님을 떠나는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을 떠나는 것은 믿음 없이 따랐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70절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의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믿음이 없는 신앙생활의 최악은 마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없었던 제자 유다는 결국 마귀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분명하게 너희 중의 한 사람은 마귀니라라고 하셨습니다. 믿음 없는 신앙생활을 오래가지 않습니다. 믿음 없는 순종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믿음 없는 섬김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성도들의 삶을 보면 믿음은 오래가게 합니다. 기도도 오랫동안 가게 하고, 봉사도 오랫동안 하게 하고, 충성도 오래가게 합니다. 여러분의 믿음이 목장교회에서 증명되길 축복합니다. 믿음이 증명되는 것이야말로 교회의 입장에서도, 성도의 입장에서도 은혜이자 영광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